메뉴팩트 커피 연희동 플랫화이트 고소하고 맛있네요
본문 바로가기

메뉴팩트 커피 연희동 플랫화이트 고소하고 맛있네요

by 김쉐피 2024. 4. 27.
728x90

메뉴팩트커피는 제가 좋아하는 유튜버 '자민'님이 자주 가셔서 궁금했던 곳이었어요. 개인적으로 맛있다는 커피집은 시간이나 거리가 맞으면 꼭 들려 한잔씩 마셔보는 편이거든요. 가기 전에 시그니처커피가 무엇인가.. 하고 검색해 보니 대부분 플랫화이트를 가장 많이 다시는 것 같더라고요. 집에 브레빌 870기계를 드린 후에는 카페에 가서 커피를 마셔보고 맛있으면 원두를 사 오는 버릇이 생겼어요. 이날은 마시기 전부터 '여기 원두는 꼭 사서 마셔봐야지.' 다짐하고 갔답니다.
 
 

 

 

 

반응형

 

 

 

메뉴팩트 커피 연희동 위치 및 찾아가는 법


MENUFACT COFFEE   : 메뉴팩트커피 연희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길 29
매주 일요일 휴무
월 ~ 토 : 09 : 00 ~ 18 : 00
 

 

 

 
 


 합정에서 출발을 했던 터라 거기서 7612버스를 타고 '연희동자치회관' 역에서 내려서 걸어갔어요. 찾아가는 길은 어렵진 않았어요. 쭈욱 걸어가다 보니 딱 보이는 빈티지한 메뉴팩티커피 입구. 웨이팅이 늘 있다고 해서 긴장했는데 토요일 오전 12시쯤? 갔는데 생각보다 사람이 없어서 바로 주문하고 앉아서 마실 수 있었어요.

 

 

 

내부모습

 

 
메뉴팩트커피 카페 내부는 많이 크지 않았어요. 오시는 분 대부분이 거의 테이크아웃해서 나가는 분위기더라고요.

한켠에 드립커피 내리는 기구들로 보이는 것들이 쫘-악 진열되어 있고 그라인더 이것저것 커피 관련 기구들이 공간의 절반을 차지하는 곳이었어요.
 
 
 
 

 
카페 한켠에는 메뉴팩트커피 굿즈인 컵과 티셔츠 그리고 드립커피, 원두, 커피 도구들을 같이 판매하고 있었어요.

확실히 일반 카페랑은 다른 커피에 진심인 느낌이 나는 곳이었답니다. 컵을 좋아하는 저는 또 컵이 있는 공간에서 기웃기웃거리다가 일단 주문부터 하기로 합니다

 

 

 

메뉴 및 주문

 

 
메뉴는 이렇게 되어있는데 코르타도랑 플랫화이트가 궁금해서 두 종류에 대해서 여쭙고 주문을 했어요. 코르타도와 플랫화이트의 차이는 우유의 양 차이라고 하셨고, 플랫화이트 자체도 라떼보다 우유가 적게 들어가는데 그것보다 더 적게 들어가는 코르타도라고 말씀해 주셨어요. 전 워낙 에스프레소 자체로도 좋아하고 진하게 마시는 걸 좋아해서 코르타도를 마셔볼까? 잠시 고민했지만 그래도 플랫화이트를 많이 드신다고 하셔서 일단 이번엔 저도 그걸로 마셔봐야겠다 하고 시켰죠.

 

 

 

메뉴팩트 커피 후기

 

 

 

 

 
원두설명을 부탁드리고 듣고서 '폴 고갱 원두''샌 프란시스코 콜드브루'를 구매했어요.  메뉴팩트커피에서 판매하는 원두는 '폴 고갱(Paul Gauguin) / 샌 프란시스코(San Francisco) / 카멜리아(Camellia 등등 있었는데요. 원두 설명해주실 때 산미가 많이 없는 걸 요청드렸더니 폴고갱과 샌프란시스코 원두를 추천해 주셨는데 두 원두의 차이는 깔끔함이라고 하셨어요.

 

샌프란시스코 원두가 좀 더 깔끔하고 메뉴팩트커피에서 만드는 커피는 모두 폴고갱으로 만들어서 폴고갱을 가장 많이 사간다고도 말씀해 주시더라고요. 전 근데 원두 하나 콜드브루 하나 이렇게 사가고 싶어서 그럼 콜드브루로 내렸을 때 둘 중에 어떤 게 더 괜찮냐고 물어보았어요. 개인적으로는 샌프란시스코 콜드브루가 더 괜찮았다고 하셔서 원두는 '폴고갱' 콜드브루는 '샌프란시스코' 이렇게 구매했어요. 그리고 바로 자리에서 마실 메뉴는 플랫화이트로 시켰답니다.

 

메뉴팩트커피에서는 원두를 사면 아메리카노 한잔을 무료로 제공(구매시점에만)해줘요. 그래서 이따 나갈 때 아메리카노는 테이크아웃으로 받기로 하고 마침 창가자리에 저 혼자앉을만한 전용 자리가 있어서 그 자리에 앉았답니다.
 
 
 
 

창가자리 아래에 이렇게 센스있게 짐을 둘 수 있는 고리가 있어서 좋았어요! 맛있다는 커피 마실때 늘 기대 없이 마시는 편이라 정말 제로의 기대상태로 마셔보는 스타일이거든요. 그래서 조금 객관적으로 맛을 느낀다고 생각하는 편인데, 와 한잔 마셨는데 고소하고 정말 맛있더라고요. 다음에 가게 되면 따뜻한 것도 한번 마셔보고 싶었어요. 확실히 고소한 맛이 나서 호불호 없이 맛있다고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플랫화이트 잔 너무 이쁘죠..이 잔 듀라렉스 잔에 메뉴팩트커피 프린팅만 한건데 이 잔만 사면 정말 싸지만 로고 새겨진 거 갖고 싶어서 결국 두개 사서 왔어요. 집에서 플랫화이트 만들어 먹을 때 이거 쓰려고요. 저렴하게 프린트 없는 컵도 괜찮으시다면 '듀라렉스 컵' 이라고 검색하시면 색별로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나오면서 받은 아메리카노! 아메리카노도 깔끔하니 맛있더라구요. 이날 커피 두잔 순삭했네요. 메뉴팩트커피 유명한 이유가 있더라고요. 집에 와서 다음날 원두로 내려서 플랫화이트 따라서 만들어마셔봤는데 100% 동일하진 않았지만 맛있었어요 :) 연희동에 가시면 꼭 한번 가보세요!

 

 

 

연희동 빈티지 소품샵 빅슬립 feat. Collector's Mind vol.3

25일 토요일, 남편 업무도 있고 저녁엔 상암에서 축구관람도 예약되어 있어 겸사겸사 시간을 짬내서 다녀온 연희동 빈티지 소품샵 빅슬립. 작년에 오티에이치콤마(Oth,) 한강패브릭 팝업때 한번

sokkup-nori.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