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갈치조림 맛집 추천 '바다여행맛집'
본문 바로가기

남해 갈치조림 맛집 추천 '바다여행맛집'

by 김쉐피 2024. 4. 27.
728x90

 
남해독일마을을 둘러보고 점심을 먹으러 힙한식으로 향했어요. 금요일 12시경에 매장에 도착했는데 이미 웨이팅이 24팀이나 있더라고요. 예상대기시간은 1시간이 넘어가면서 도저히 기다릴 수 없더라고요. 저희끼리 얘기로 젊은이들이 많이 찾아왔네? 하면서 검색을 하다 보니 테이블링 어플로 예약이 가능했더라고요.

미리 알았더라면 독일마을에서 출발하기 전에 예약을 해놨을 텐데.... 힙한식에 방문 예정이라면 테이블링 어플로 미리 예약해서 찾아가세요. 

 

 

 

남해 가볼만한 곳 남해독일마을과 죽기전에 마셔야 할 독일맥주

2023.03.06 - [국내여행/남해] - 남해 가볼 곳 추천 보리암 가는 길 및 주차정보 남해 가볼 곳 추천 보리암 가는 길 및 주차정보 남해 보리암은 인스타를 통해서 알게 된 곳이에요. 저희 집에서 남해

sokkup-nori.kr



힙한식에서 먹는 걸 포기하고 부랴부랴 주변 음식점은 검색하다가 가까운 곳에 있는 바다여행맛집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바다 근처 도시를 여행할 때면 늘 생선조림을 먹곤 했었는데, 저희가 좋아하는 갈치조림을 판매하더라고요. 그래서 곧장 10분 거리에 있는 바다여행맛집으로 향했어요.

 

 

 

 

 

반응형

 

 

 

남해 갈치조림 바다여행맛집 위치 및 주차정보

 

 

 

 

주소 : 경남 남해군 미조면 남해대로 284-15 바다여행맛집
영업시간 : 매일 8시~21시
주차가능
 
 
 

 

바다여행맛집은 주택을 식당으로 사용하고 있었어요. 도착했는데 아무런 인기척이 없어 식당을 하는 게 맞나? 싶을 정도였어요. 식당 앞마당에 주차공간이 있었지만, 담벼락 옆에 차를 세워두고 안으로 들어가 보니 영업을 하고 계시더라고요. 점심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저희뿐이어서 당황했지만 일단 자리에 앉았어요.

 

 

 

남해 갈치조림 바다여행맛집 메뉴 및 주문

 

 

메뉴는 갈치조림 갈치구이 정식 등 갈치요리가 메인인 것 같았고, 거제에서 유명한 멸치요리도 있었어요. 저희는 갈치조림 2인분으로 주문을 했어요. 주문과 동시에 요리를 시작하시더라고요.

 

 

 

바다여행맛집 남해 갈치조림 후기

 

 
먼저 8가지 반찬이 나왔어요. 김치와 무김치가 완전 신김치처럼 보였는데 신김치 특유의 군내가 하나도 없이 맛있더라고요. 김은 곱창김 같이 두툼한 김이더라고요.  
 
 



 

드디어 메인인 갈치조림이 나왔어요. 국물이 자박하게 있는 갈치조림이에요. 처음에 요리를 하기 위해 갈치를 밖에서 가져오실 땐 갈치가 실하지 않게 보였는데 요리로 나온 갈치는 제법 살이 두툼한 갈치였어요. 생물인지 얼린 갈치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얼렸던 것을 요리했을 때 나는 특유의 맛이 나지 않았어요. 갈치가 6~7토막 정도 있어서 둘이 배불리 먹기엔 충분했어요.

아침에 이제남해에서 조식으로 전복죽을 먹고 온터라 많이 먹지 않을 줄 알았는데, 비리지 않고 적당히 칼칼해서 국물에 밥을 비벼먹다 보니 어느새 공깃밥을 1개 추가해서 먹었어요.

나중에 계산을 하고 나와서 보니 공깃밥 요금은 받지 않으셨더라고요. 안받으신건지 잊으신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사장님 고맙습니다. 
 
힙한식을 가려다가 아쉬운데로 찾아간 곳이었는데 맛있는 갈치조림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음에 갔을 땐 낙지볶음도 먹어보고 싶네요. 칼칼한 갈치조림을 좋아한다면 남해 바다여행맛집에 들려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