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바오 동결 해제 방법 및 캠핑용품 직구 후기
본문 바로가기

타오바오 동결 해제 방법 및 캠핑용품 직구 후기

by 김쉐피 2024. 4. 15.
728x90

약 한 달 전 타오바오로 스노우피크 igt 개수대를 구입했었어요. 그런데 아직까지(9월 8일) 받지 못하고 있어요. 8월 8일에 결제를 했으니 정확히 한 달이 되었네요. 오늘은 타오바오 동결 해제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써보려고 해요. 

 

 

 

 

 

 

 

 

 

반응형

 

 

 

타오바오 계정이 동결되다.

 

주문을 하고 8월 10일에 발송을 한다는 것 까지 확인을 했는데 바로 다음날 갑자기 주문했던 계정이 동결되어 로그인을 할 수 없었어요. 그 이유를 찾아보니 여러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보안의 이유로 타오바오가 계정을 동결을 해버린다는 거였어요. 이때부터 멘붕에 빠졌어요. 로그인을 할 수 없으니 제대로 배송이 되는지 조차 확인할 수 없었어요.

계정을 복구시키기 위해선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다른 계정을 만들기가 쉽지 않았어요.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고객센터와 연락을 할 수 없었어요. 열심히 검색 한 끝에 손쉽게 새로 계정을 만드는 방법을 찾아냈어요.



타오바오 동결 해제를 위한 새계정 만들기

 

 

우선 스마트폰으로 1688닷컴에 접속을 해요. 위 경로대로 따라 들어가면 1688 계정을 만들 수 있고 이때 만든 계정으로 타오바오에 접속이 가능해요. 1688과 타오바오가 서로 연동이 가능한 것으로 보여요.

 

 

 

 

 

판매자에게 문의

 

 

새 계정으로 로그인해도 기존 주문한 것에 대한 상품조회가 되지 않아요. 그래서 일단 판매자에게 문의를 남겨봤어요.

 

파파고를 동원해서 내 계정에 문제가 있어서 그러는데 주문한 것이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고 말을 했어요. 그랬더니 판매자가 주문번호를 알려달라고 했고, 다행히 캡처해둔 게 있어서 말을 했더니 배송 히스토리를 알려주더라고요. 이미 11일에 항구 창고에 도착을 했지만 그 후론 진행이 되지 않고 있었어요.

 

제일 상단에 문제가 발생했다는 메시지가 떠 있더라고요. 판매자가에게 그 내용에 대해서 확인을 요청했으나 불가능하다고 했어요. 고객센터로 문의해봐도 '너 계정에 문제가 있으니깐 그거부터 해결해' 라고 하더라고요.

 

 

 

상담원에게 채팅으로 문의하기

 

 

로그인 후 위 경로로 따라 들어가면 채팅상담을 할 수 있어요. 다행히 영어로 서비스가 가능해서 역시나 파파고를 돌려서 상담을 했어요. 내용은 내 계정이 동결됐어. 어떻게 해야해?

 

그럼 상담원이 저의 정보를 요청해요.

 

이름, ID, 핸드폰번호, E-MAIL을 확인하고, 48시간 내로 전화를 할 건데 전화를 받으면 계정 동결 해제 도와줄게 대충 이런 내용의 메시지를 주고받았어요.

그러나, 안타깝게도 여러 번 전화가 왔지만 바빠서 받질 못했어요. 그랬더니 메일이 왔어요.

 

우리가 여러번 전화했는데 너가 안 받았다. 그냥 그 계정 포기하고 새로 만드는 게 좋다. 하지만 전 포기할 수 없었어요. 내가 시킨 개수대가 어떻게 됐는지 알아야 했거든요.

 

 

 

타오바오 동결 해제를 위한 통화

 

 

 

 

그래서 다시 채팅상담을 했어요. 미안하다. 바빠서 전화 못 받았다. 했더니 그래? 그럼 다시 전화 줄 테니 꼭 받아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기다렸더니 2일 후에 국제전화로 전화가 왔어요. 알아듣기 힘든 발음이긴 했지만 그래도 천천히 소통을 했어요. 그쪽에서 물어본 질문은 이름, 계정(ID), 핸드폰번호, 집 주소, 주문한 물품 등을 물어봤어요. 답변할 땐 영어 철자 하나씩 말을 해줘야 해요. 예를 들어 경기도가 아닌 쥐.와이.이.오.엔.쥐 이런식으로요. 검색창에 영문주소 변환 치면 쉽게 영문주소 확인 가능해요. 그리고 주문한 물품을 아무리 말해도 모르더라고요.

 

igt sinkball이라고 했지만 모르길래 I know order number 했더니 그걸 알려달라고 해서 넘어갔어요. 정보를 확인하고 나면 4일 안에 계정 복구가 될거다라는 말을 끝으로 전화를 끊었어요.

 

 

 

 

문자내용 카톡으로 옮긴 메시지

 

금요일에 통화를 하고 월요일에 위와 같은 문자를 받았어요. 계정 동결이 해제된 거죠!!!! 이제 주문했던 개수대의 행방을 찾을 일만 남았어요.

 

 

 

주문내역 확인

 

 

주문한 정보 페이지로 들어가 보니 이렇게 되어 있었어요. 사실 뭐가뭔지 잘 몰라서 여기저기 들어가보니 뭔가 반품 뉘앙스로 번역이 되는 부분이 있더라고요.

 

거의 한 달이 다 됐으니 그럴 만도 하겠다 생각했지만, 다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봤어요.


 

 

 

대략 내 물건이 아직 배송되지 않아서 확인을 부탁했어요. 주문번호를 보냈더니 창고 쪽 담당자와 연결을 해주더라고요.

 

 

 

필독 : 배송정보 오류 해결

 

 

영어로 소통이 가능하다고 해서 영어로 했더니 상대방은 중국어로 말하더라고요. 이중 번역을 해가면서 소통을 했네요.

 

배송이 되지 않았던 이유는 통관정보의 문제가 있어서였어요. 주문할 때 배송정보를 영어로 작성했던 게 문제가 됐더라고요. 그래서 이름, 통관번호, 전화번호, 주소, 우편번호를 한글로 작성해서 보냈더니 빨리 배송을 해주겠다고 했어요.

 

처음 주문할 때 반드시 한글로 작성하는 거 잊지마세요.

 

 

 

 

배송완료

 

 

통관정보를 변경하고 난 후부턴 일사천리로 배송이 진행됐어요. 3일 만에 한국에 도착했어요.




 

항공기로 배송이 되는 줄 알았는데 배로 배송이 된 것 같더라고요. 추석 연휴로 다음 주에나 배송이 올 테지만 통관심사 완료됐다는 리스트업이 어찌나 반갑던지..

이렇게 쉽게 배송될 일이었는데 타오바오 계정이 동결돼 버리면서 배송이 한 달 이상 걸렸네요. 계정 동결을 해결하기 위해선 무조건 통화가 필요한 것 같았어요. 저랑 같은 문제에 빠지셨다면 위 방법 참고해서 해결하셨으면 좋겠네요. 주문한 게 없다면 그 계정을 포기하는 게 마음 편해요. 웬만해선 다시는 타오바오를 통해 직구를 안 할 거 같긴 하지만, 혹시나 사용하게 된다면 계정 동결에 유의하면서 사용해야겠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