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고래캠핑장 편의시설이 깨끗한 포천 산정호수 캠핑장 후기
본문 바로가기

돌고래캠핑장 편의시설이 깨끗한 포천 산정호수 캠핑장 후기

by 김쉐피 2024. 4. 23.
728x90

 

지난 주말 25번째 캠핑을 다녀왔어요. 이번에 다녀온 곳은 경기도 포천 산정호수에 위치한 돌고래캠핑장이에요. 포천이 생각보다 집에서 가깝진 않더라고요. 금요일에 2시간 10분 정도 걸려서 도착한 거 같아요.

가는 길에 주유소가 많은 편이라 등유도 살 수 있었어요.

 

 

 

 

 

반응형

 

 

 

돌고래캠핑장 위치 및 기본정보

 

 

주소 : 경기 포천시 영북면 산정리 461-13
입실 : 13시 / 퇴실 : 12시
(미리 네이버톡톡으로 문의했더니 전날 자리가 비어 있으면 12시에 조기 입실이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하절기 : 무휴 / 동절기 : 화,수 휴무 / 장박 기간 : 화,수,목 휴무
매너타임 : 저녁 10시(여름 11시) ~ 오전 8시
택배가능 / 네이버카페 운영(상세정보 확인 가능)

 

 

 

 

 

이번 캠핑을 엄청 기대했는데, 그 이유는 바로 동계캠핑을 위해 새로운 텐트를 피칭하는 날이었기 때문이에요. 새로운 텐트에 대한 소개는 다른 글에서 할게요.

 

 

 

돌고래캠핑장 체크인

 

 

입실을 하기 위해선 우선 사무실에 들려서 안내를 받아야 해요. 캠핑장 입구에 있는 다리를 건너면 건물이 하나 보이는데 그것은 간이 편의시설이고 다리를 건넌 후 우회전을 해서 도로를 따라서 들어오면 관리동이 보여요. 사무실엔 카페와 매점이 함께 있어요.


 

 

 

이어플러그를 제공을 하는데 그 이유는 주변에 개를 키우는 곳이 있다고 해요. 저희도 있다 보니 큰 강아지 짖는 소리가 종종 들리더라고요. 저희는 항상 귀마개를 챙겨서 다니기 때문에 굳이 챙기지 않았어요. 체크인을 할 때 종량제봉투와 분리수거 봉투를 제공해주세요.

 

 

 

돌고래캠핑장 사이트 소개

 

 

사이트는 제법 많은 편인데, 현재는 장박텐트가 설치되어 있는 곳이 꽤 있어요.



 

측백나무존(좌) / 블루베리존(중) / 잣나무존(우)

 

다리를 건너면 바로 왼쪽은 측백나무 존이고, 오른쪽으로 오면 도로와 바로 인접한 블루베리존이 있어요. 블루베리존은 5x7.2m의 초대형 데크사이트로 되어 있어요. 데크 옆 파쇄석 일부도 이용 가능해요. 그리고 데크 옆이나 뒤쪽으로 주차를 해야 해요.

블루베리 존 바로 뒷편으로 잣나무존이 있어요. 잣나무존은 측백나무와 잣나무존 사이에 간이 편의시설이 있어요.


 

 

 

본관 편의시설 왼편으로 동굴존과 소나무존이 있어요. 동굴존은 인스타그램에서 아주 핫한 사이트에요. 9.5x13m로 돌고래캠핑장에선 가장 큰 사이트에요. 소나무존은 거의 모든 사이트가 장박으로 운영하는 거 같았어요.



 

그리고 배치도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본관 관리동 우측엔 3팀이 이용할 수 있는 잔디밭 사이트가 있어요.

사이트 별로 차이는 있지만 모든 사이트가 전반적으로 큰 느낌이었어요. 아버지의 숲 캠핑장 사장님과 친분관계가 있어서 캠핑장을 만들때 많은 도움을 받으셨다고 하는데 그만큼 사이트도 크고 구성이 잘되어 있는 느낌이었어요.

 

 

 

편의시설 소개

 

산정호수 돌고래 캠핑장은 편의시설이 깨끗하고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측백나무 존과 잣나무존 사이에는 간이 편의시설이 있어요. 이곳엔 화장실, 개수대, 전자레인지, 분리수거장, 재통, 샤워장이 있어요. 샤워장은 동절기엔 운영하지 않더라고요. 개수대에는 뜨거운 물이 잘 나오고 관리하시는 분께서 수시로 청소를 하시더라고요. 전자레인지는 개수대 안에 있어요.

남자화장실에 규모가 다소 작게 느껴졌지만, 2박 동안 크게 불편한 건 없었어요.



 

화장실과 샤워장이 함께 있어요. 샤워장은 저녁 10부터 아침 6시까진 이용할 수 없어요. 샤워장에는 옷장과 드라이기가 있고, 샤워부스는 총 4개가 있어요.




 

본관 편의시설은 개수대 갯수가 꽤 많았어요. 그리고 개수대 앞에 전자레인지와 공용 냉장고가 있어요.

 




 

장작도 판매하고 있는데 수분을 조금 머금은 느낌이었어요. 9시 이후 장작이 필요할 경우 가져가서 이용 후 다음날에 결제하면 돼요.


 

 

 

매점은 카페와 함께 운영을 하고 있어요. 매점이 웬만한 마트 못지 않더라고요. 저희는 컵얼음, 아이스크림, 까스활명수를 사기 위해 들렸었는데, 어린이 장난감도 팔고 저희가 좋아하는 지평막걸리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부족함이 없는 매점이었어요. 포천이니 만큼 이동갈비를 판매하고 있는데 미리 카페를 통해 예약을 받더라고요. 자세한 품목은 위 사진들을 참고하세요.

 

 

 

잣나무 7번 사이트

 

 

 

 

 

저희가 머물렀단 잣나무 7번 사이트는 파쇄석 사이트에요. 남아있는 곳에서 선택하긴 했지만 그중 이 사이트를 선택한 이유는 사이트 크기가 6.9x9.3m로 컸어요. 새로 구입한 텐트가 6x6.8m였고 스트링까지 생각하면 사이트가 꽤 커야 했거든요. 그래서인지 여유 있게 텐트를 피칭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겨울에는 편의시설과 가까운 게 최고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잣나무 7번 사이트를 예약했어요.

여러 캠핑장을 다녀보면서 편의시설이 깨끗한 게 얼마나 좋은지 알겠더라고요. 산정호수 돌고래캠핑장에 경우 화장실, 샤워실, 개수대가 굉장히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되어 있었어요. 매너타임도 잘 지켜졌고 관리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친절하셨어요.

 

캠핑장 앞쪽으로 계곡물이 흘러 여름에 한번 더 와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