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tv 와이파이 잡히지 않을 때 해결 방법 65sk9000pua
본문 바로가기

lg tv 와이파이 잡히지 않을 때 해결 방법 65sk9000pua

by 김쉐피 2024. 4. 9.
728x90


2019년에 결혼하면서 직구로 구입한 LG 스마트 티비의 와이파이가 갑자기 이상하더라고요.

 

넷플릭스에 접속을 하려 했더니 되지 않아 확인해보니 와이파이 연결이 끊어져 있고 목록도 찾질 못했어요. 열심히 구글 서칭을 통해 알게 된 사실은 직구로 산 LG 티비의 고질적인 문제라고 하더라고요.

설정 초기화도 해보고 지역도 변경해봤지만 마찬가지였어요.

해결방법은 오직 티비를 분해하는 수밖에 없었어요. 처음엔 망설여졌지만, 고치지 않으면 영영 티비로 넷플릭스나 디즈니플러스를 볼 수 없기에 도전해 봤어요.

문과생이라 기계에 대해선 잘 모르는데 차근차근 진행했어요.

 

 

 

 

 

 

반응형

 

 

준비물

 

준비물은 십자드라이버와 절연테이프만 있으면 돼요.

 

 

 

TV 분해하기

 


티비를 분해하는 것보다 거치대에서 내리는 게 가장 힘들었네요. 우선 뒤판에 있는 나사를 전부 제거해 줘요. 저희는 이전에 티비를 벽에 설치했던 적이 있는데 그때 나사를 전부 분리해놨더라고요. 티비 전원선이 나와있는 곳에도 깊게 나사가 있으니 꼭 분리를 해줘야 해요.




뒤판의 나사를 전부 분리했다면 아래쪽에 있는 나사 5개도 분리해 줘요.




나사를 전부 풀었다면 티비 기판을 여는일 만 남았어요. 아래쪽을 먼저 열어주고 위쪽은 양 모서리 쪽으로 과감하게 힘을 줘서 열어주면 돼요. 이때 티비 전원선이 걸릴 수 있는데 구멍을 통해 안쪽으로 밀어 넣어주면 사진과 같이 안으로 들어가요. 생각보다 기판이 심플해서 놀랐네요.

 

 

 

문제 해결

 


티비 우측 하단(65SK9000PUA 기준)에 보면 사진과 같은 부품을 확인할 수 있어요. 잘은 모르지만 글씨에 WIFI라고 쓰여있네요. 이게 바로 와이파이 먹통의 원인이에요.

이 부품에 연결되어 있는 케이블이 접혀 있어서 발생하는 문제라고 해요.

접힌부분을 풀어주기만 하면 문제는 해결이 됩니다.

 

 

 

 


케이블을 묶어놓은 파란색 테이프를 제거하고 접혀있던 케이블을 손으로 펴줬어요. 두꺼운 재질이라 끊어질 위험은 없어요.




다시 접히지 말라고 펼쳐진 케이블에 절연테이프를 넓게 감싸줬어요. 이제 수리가 완료 됐어요. 다시 역순으로 조립하고 확인만 하면 돼요.

 

 

 

LG TV 와이파이 작동 확인

 

 

 

 


티비만 세워놓은 채로 전원만 연결해서 확인해 봤어요.

기분 탓일지는 모르겠지만 전보다 리모컨의 움직임이 빨라진 거 같았어요. 네트워크 설정으로 들어가 보니 전엔 뜨지 않던 와이파이 목록이 확인이 됐어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넷플릭스에 접속하니 익숙한 북소리와 함께 넷플릭스에 접속이 됐어요.

아마 LG전자에 A/S를 신청했다면 직구로 산 것이기 때문에 비용이 들었을 거에요. 직접 고쳐보니 20분이면 충분했어요.

직구로 산 LG 스마트 티비의 와이파이가 갑자기 되지 않는다면 이 방법으로 고쳐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