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감성 물씬 나는 양양 숙소 추천 욜스테이 Yol Stay
본문 바로가기

스페인 감성 물씬 나는 양양 숙소 추천 욜스테이 Yol Stay

by 김쉐피 2024. 4. 22.
728x90


스페인에 가보진 못했지만, 스페인 감성 물씬 나는 숙소를 소개해드릴게요. 작년에 한창 유럽 감성을 가진 숙소들을 찾아서 갔던 적이 있었는데, 강원도 양양에 있는 욜스테이(Yol Stay)도 그중 한 곳이었어요.



 

 

주소 :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선사유적로 207-2

 


양양공항 근처라 시끄러울 줄 알았는데 머무는 동안 비행기 소리는 전혀 들은 적이 없었어요.

 

 

 

 

 

반응형

 

 

 

양양 숙소 욜스테이 예약 방법과 체크인 그리고 주차

 

양양 숙소 욜스테이는 매월 1일에 다음달 예약을 받아요. 지금은 겨울 시즌이라 1월에 1~3월 예약을 한번에 진행한 것 같아요.

 

예약 공지는 인스타그램에 올라오고 예약은 욜스테이 홈페이지에서 진행해요. 취소공실도 수시로 올라오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좀 더 수월하게 예약할 수 있어요.

욜스테이에 꼭 가고 싶어서 3개월 정도 매번 도전을 했었어요. 한번은 예약을 했다가 다른 일정으로 인해 취소를 했었고, 마침내 2022년 6월 27일~28일 1박 2일로 방문을 했어요. 평일이라 그나마 예약을 할 수 있었지만, 주말은 금방 예약이 차더라고요.

 

 

 

 


양양 숙소 욜스테이는 Palma와 Mijas 총 2개의 공간으로 되어 있어요. 저희는 Mijas 방으로 1박 36만원(주말 : 42만원)에 예약을 했어요. 1박 가격이 저렴하진 않았지만, 방문했을 때 만족도가 높았던 숙소였어요.


 

 


방문하기 전날 문자로 안내를 해주세요. 체크인은 오후 3시, 체크아웃은 11시에요. 스테이크를 구워서 와인과 먹고 싶었지만, 미리 인스타그램으로 문의를 드렸을 때 연기와 냄새가 심하게 발생하는 음식은 취식이 제한한다고 안내해 주셔서 다른 음식을 해 먹기로 결정했어요.

Mijas 현관 비밀번호는 체크인 30분 전 문자로 안내를 해주고, 주차는 욜스테이 건물 앞쪽 길가에 주차를 하면 돼요.

 

 

 

 

양양 숙소 욜스테이 Mijas 공간 소개

 


Mijas는 스페인 남부 지중해변에 위치한 도시명이라고 해요.

Mijas는 기준인원이 4인이라 침실이 2개에요. 저희는 2인이 갔기 때문에 침실 한 곳은 짐을 보관하는 곳으로 이용했어요. 침구류가 깔끔하고 침대가 편안한 편이었어요.

 





화장실과 샤워장이 분리가 되어 있어서 좋아요. 타일로 인테리어를 해 놓은 게 이색적이에요. '르라보' 바디워시가 기본 어메니티로 제공 됐는데, 집에서 사용해보고 향이 굉장히 좋았던 거라 욜스테이에 있어서 좋았어요.

 





거실 곳곳의 소품들과 파스텔톤 인테리어가 스페인 감성을 물씬 나게 만들어줘요.

냉장고, 인덕션, 전자레인지, 커피포트, 토스터, 전기밥솥, 식기, 냄비, 팬, 조리도구, 와인잔, 와인오프너, 커피 머신, 커피 캡슐 등이 구비되어 있어 간단하게 요리를 해먹을 수 있어요.


 

 

 

 

 


독채 테라스로 나가면 야외 미니풀이 있어요. 홈페이지에는 미니풀이라고 소개되어 있지만, 성인 2사람이 들어가고도 남을 정도의 크기에요. 날씨가 좀 더 좋았으면 좋았겠지만, 아쉬운 대로 와인을 먹으면서 분위기를 내봤어요.

주위에 집도 없고 사람도 거의 없어서 프라이빗하게 노천탕에서 반신욕을 즐길 수 있어요. 동절기(11월 셋째 주 - 3월 셋째 주)에는 동파 위험이 있어 미니풀 이용이 제한돼요.

야외 테라스의 야외등 스위치는 거실소파 맞은편에 있는 2번째, 3번째 스위치에요.

 
 




스테이크를 구워 와인을 먹을 수 없었기 때문에 대안이 필요했어요. 욜스테이 분위기에 맞게 스파게티나 핑거푸드 등을 먹어야 할 것 같았지만, 그러기엔 무언가 부족하다고 느꼈어요. 그래서 회를 포장해서 와인을 먹기로 했어요.

주변에 식당이나 먹을 곳이 많이 없었기 때문에 욜스테이에 오기 전에 미리 장을 봐서 왔어요.

와인을 미리 사가지고 왔지만, 욜스테이는 욜스테이샵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요. 이곳에서도 와인을 판매하기 때문에 욜스테이에 방문했을 때 사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저희가 방문한 날엔 휴무여서 이용할 수 없었어요. 매주 목요일에서 월요일까지만 운영을 해요. 욜스테이샵도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그곳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주변 먹거리 : 양양회포장

 

 

 

 

 

주소 :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남문7길 7-4 양양회포장

 


양양읍에 있는 양양회포장이라는 회포장 전문점에서 모듬회 소자를 구입했어요.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하면 원하는 시간에 받을 수 있어요. 주변에 하나로마트도 있어서 필요한 장을 봐서 숙소로 왔어요.

 





다음날 체크아웃 후에 곳곳에서 사진을 찍었어요. 외관의 모습이나 잘 가꾸어진 정원 곳곳이 포토스팟이에요.
편하게 힐링하고 돌아왔네요. 욜스테이에서 작은 스페인을 느껴보세요.

지금까지 내돈내산으로 다녀온 후기였어요.

 

 

속초 오징어난전 동명항 14호 거성호 양미리 도루묵 오징어회

지난 주말 2박 3일 속초여행 다녀왔어요. 지난달에 다녀오고 딱 한달만에 다시 찾았어요. 가기 전에 동명항 오징어 난전을 꼭 가보리라 다짐하고 낮술을 하기 위해 찾아갔어요. 속초 오징어난전

sokkup-nori.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