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 천북 굴단지 훈이네굴수산 그리고 보령 가볼만한 곳
본문 바로가기

충남 보령 천북 굴단지 훈이네굴수산 그리고 보령 가볼만한 곳

by 김쉐피 2024. 4. 27.
728x90


작년 2월 여수여행을 가다가 잠시 쉬었다 가기 위해 충남 보령에서 1박을 하고 갔어요. 전부터 티비에 나오는 것을 보고 천북 굴단지에 가고 싶었는데 마침 동선이 맞아서 들리게 되었어요.

사실 굴은 하프셸에 마늘, 고추 얹어서 먹는 것만 자주 먹어서 굴찜을 크게 좋아하진 않지만, 뭔가 분위기라는 게 있잖아요?

한번 정도 찾아가서 먹어봐도 괜찮은 것 같아요.

 

 

 

 

 

반응형

 

 

 

숙소예약 정보

 

 

 

 

 

주소 : 충남 홍성군 서부면 홍보로 1299-1 네모펜션



어쨌든 굴찜에 술을 안먹을 수 없기에 차를 두고 가려고 주변 숙소를 알아봤어요. 잠만자면 됐었기에 천북굴단지에서 약 3키로 정도 떨어져 있는 네모펜션을 아고다에서 예약을 했어요.

사장님께서 천북굴단지까지 픽업도 해주시고 다 먹고 나선 데리러 와 주셔서 아주 편하게 다녀왔어요. 방바닥이 찜질방 같이 따뜻해서 잠을 잘 잤어요. 특별할 건 없지만 천북굴단지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네모펜션 추천드려요.

 

 

 

천북 굴단지 훈이네굴수산

 

 

천북굴단지에는 굴가게가 엄청 많아요. 사실 다 비슷할 것 같아서 미리 검색 끝에 훈이네굴수산으로 갔어요.

 

 

 


메뉴는 굴찜이나 굴구이가 메인이에요. 굴 구이는 껍질이 튈수도 있고 굽는데 번거로울 것 같아서 굴찜(소) 짜리를 주문했어요.

이번에 포스팅하려고 찾아봤더니 굴찜 가격이 5,000원 인상됐더라고요.




굴찜은 굴과 가리비가 함께 쪄서 나와요. 초장이 뿌려진 파채와 와사비 등이 세팅되고 굴전도 함께 나와요. 준비되어 있는 장갑을 끼고 돈까스 칼로 굴을 떼어주면 돼요.

굴과 가리비찜은 자주 먹어본 맛이라 특별하진 않았지만, 기본으로 나온 굴전이 정말 맛났어요.



 


밥을 먹기 위해 돌솥영양굴밥도 시켰어요. 영양굴밥을 시키면 반찬도 함께 나오는데 반찬이 제법 맛있어요. 같이 나온 구운김에 밥과 간장을 올려 먹으면 돼요. 다먹고 난 돌솥밥에 물을 넣고 누룽지밥은 꼭 먹어줘야죠.

 
 




든든히 먹고 기본으로 나왔던 굴전이 맛있어서 추가로 포장을 해서 왔네요. 네모펜션 근처에 먹을 곳이 전혀 없기 때문에 술안주로 먹기 위해 사왔어요.

 

 

 

보령 가볼만한 곳

 

천북 청보리밭

 

 

 

 

 

 

 

 

주소 : 충청남도 보령시 천북면 하만리 176-6 천북청보리밭



다음날 여수로 내려가기 전 보령을 둘러보기로 했어요. 드라마 [그해 우리는] 촬영장소인 천북 청보리밭에 들렸어요. 작년까지만 해도 지도상에서 주소가 나오지 않아 천북신흥교회를 네비게이션에 찍고 찾아 갔었는데, 이젠 유명해져서 검색하면 주소가 나오네요.

별도로 주차장은 없고 길가에 차를 세울 수 있어요. 저희가 갔을 때는 청보리는 없었지만 그래도 멋있는 곳이었어요. 사진을 찍으면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곳이에요. 파릇파릇한 청보리가 있을 때도 가보고 싶어요.

청보리밭 가운데 나 있는 길을 따라 위까지 올라가봤어요. 비어있는 건물에 카페를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보령 우유창고

 

 

 

 

 

 

 

 

주소 : 충남 보령시 천북면 홍보로 573 보령 우유창고

 

 

보령 우유창고에도 들려봤어요. 우유곽 모양으로 만든 이색적인 건물이 있는 곳이죠. 젖소 목장투어나 유기농 치즈,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어요. 실제로 젖소를 볼 수 있어서 아이들한테 좋은 곳인것 같아요.

저희는 가볍게 라떼만 사서 여수로 이동했어요.


천북굴단지부터 청보리밭, 보령 우유창고까지 1박 2일 알차게 보령여행을 했네요.

 

 

 

전남 부안여행 곰소 꽃게장정식 맛집 곰소꽃게장

얼마 전 부안여행을 가다가 들리게 된 곰소꽃게장을 소개해 보려고 해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곰소는 원래 젓갈로 유명한 곳이에요. 과거 곰소에는 염전이 많았다고 해요. 염전에서 나오는 소

sokkup-nori.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