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해장요리 추천 굴국밥
본문 바로가기

캠핑 해장요리 추천 굴국밥

by 김쉐피 2024. 4. 30.
728x90

 

어느덧 굴의 계절이 돌아왔네요. 굴에는 타우린 성분이 많기 때문에 간세포를 재생하고, 숙취 피로를 풀어준다고 해요. 지난 버드하우스캠핑 때 하프셀 석화를 먹고 남은 굴로 굴국밥을 해 먹었어요. 역시나 집에서 육수만 준비하면 아주 손쉽게 만들 수 있어 캠핑 해장요리로 제격인 굴국밥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게요.

 

 

 

 

 

굴국밥을 만드는 재료로는 육수, 굴 10개(1인분 기준), 부추, 대파, 미역(또는 매생이), 참기름, 후추 등이 필요해요.

 

 

 

 

 

반응형

 

 

 

육수 재료 및 육수 만드는 방법

 

먼저 가장 중요한건 육수부터 내주는 거겠죠. 육수 재료는 무 1/3개, 양파, 다시마, 청양고추 5개, 물 2L, 건새우, 맛술, 국간장, 소금이 필요해요.

육수를 빠르게 내기 위해서 무와 양파는 깍둑썰기 해주는 게 좋아요. 모든 재료를 물에 넣고 끓기 시작하면 다시마를 건져내고 10분 정도 더 끓인 후 건더기를 건져내요. 그 후 맛술, 국간장, 소금 각 숟가락으로 1큰술 넣어 간을 해줘요.

간은 언제나 본인 기호에 맞게 해 주면 돼요. 마지막으로 고춧가루를 1/4큰술 정도 넣어준 후 끓이면 육수가 완성이 됩니다.

 

 

 

굴국밥 만들기

 

 

먼저 준비해 온 육수를 끓여요. 재료에 미역이 있는데 미역과 매생이 두가지 버전으로 굴국밥을 해 먹었을 때 저는 매생이를 넣은 게 더 시원하고 맛있더라고요. 매생이나 미역 중 더 선호하는 걸로 넣으면 돼요.



 

 

 

굴을 넣은 후 참기름을 넣게 되면 고소한 맛도 내주고 굴의 비린맛을 잡을 수 있어요.



 

 

 

나머지 재료인 파와 부추를 넣고 한소큼 끓여줘요. 후추는 기호에 따라 넣으면 돼요.


 

 

 

이대로 밥을 말아서 먹어도 좋지만, 두부나 계란을 넣어서 먹으면 더 좋아요. 해장엔 굴국밥 만한 게 없는 것 같아요.

캠핑장에서 전날 과음을 했다면 만들기 간편한 굴국밥으로 꼭 해장을 해보세요.

해장술을 하게 되실거에요!

 

 

 

토마토해물파스탕 캠핑 해장요리 추천

얼마 전 동네에 새로 생긴 젊은이들이 많이 가는 술집에 갔었는데요. 그곳에서 토마토해물파스탕이라는 메뉴를 알게 되었어요. 토마토 파스타인데 국물이 있는 탕이었던 거죠. 아내가 한번 먹

sokkup-nori.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