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중앙시장 먹거리 투어와 회포장 추천

by 김쉐피 2024. 4. 18.

소노펠리체 델피노에 숙박을 하게 되면서 저녁은 속초중앙시장에서 포장을 해서 숙소에서 먹기로 했어요. 체크인을 마치고 속초시장으로 향했어요.

주소 : 강원 속초시 수복로 191 속초관광시장주차장

우선 주차를 위해 속초관광시장 주차장으로 향했어요. 다소 혼잡스럽고 좁은 편이긴 했지만, 시장에서 구입하면 주차할인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용하기 괜찮은 곳이에요. 나중에 정산할 때 보니 할인받아서 100원 결제했어요.

충주상회

주소 : 강원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39 충주상회
매주 수요일 휴무
영업시간 요일별 상이

처형이 오징어순대를 드시고 싶다고 해서 주차하고 제일 먼저 충주상회로 갔어요. 충주상회는 주차장 건너편 아바이순대타운 초입에 있어요.

오징어순대의 종류는 일반순대(매콤)와 꽃순대(담백) 총 2가지가 있었어요. 설명을 보니 순대를 잘 못 먹는 사람은 꽃순대를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순대 속에 있는 오징어 다리가 꽃모양 같아서 꽃순대라고 부르는 거 같아요. 저희는 꽃순대 1팩을 주문했어요. 사장님께 말씀드리면 냉장고에서 오징어순대를 꺼내서 계란물을 묻혀 그 자리에서 바로 부쳐주세요. 요금은 계좌이체로 결제했어요.

나중에 숙소에서 먹을 땐 다시 기름에 부치거나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된다고 하셨어요. 담백하니 맛있더라구요.

속초중앙시장 전설식혜&바삭튀밥

지나가다가 식혜와 옛날과자도 구입을 했어요. 여긴 너무 지나가다 구입한 거라 특별히 리뷰할 게 없지만, 식혜는 많이 달지 않지만 맛있더라고요. 전국 택배도 된다고 해서 나중에 시켜 먹을 생각이에요.

만석닭강정

다음은 만석닭강정으로 향했어요. 만석닭강정은 속초에서 워낙 유명하죠. 만석닭강정은 주차장 건너편 골목에도 한 곳이 있고, 수산시장 건물에도 한곳이 있어요. 속초 오면 매번 먹는 거지만, 먹을 때마다 인천 신포동에 있는 신포닭강정이 더 맛있다는 생각을 떨쳐버릴 수 없더라고요. 이번엔 장모님 맛보시라고 구입을 했지만, 다음에 속초를 방문하게 된다면 더 이상 만석닭강정은 구입을 하지 않을 거 같아요.

장홍김밥

주소 : 강원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16 1층 53호 장홍김밥
정기휴무 화요일

메뉴 중에 탄수화물이 부족한 것 같아 검색하던 중 발견한 장홍김밥이에요. 장홍김밥은 만석닭강정 중앙시장점이 있는 건물 안쪽 1층에 있어요. 이 건물 2층에는 하나로마트도 있고 지하에는 수산시장도 있어요. 1층 53호를 찾아가면 돼요.

장홍김밥과 가리비젓갈 사이드로 1개를 시켰어요. 장홍김밥에는 명란, 당근, 오이, 계란, 대파, 건새우, 고추냉이가 들어있고, 파채와 가리비젓갈을 함께 곁들여서 먹으면 돼요. 장홍김밥 정말 맛있었어요. 콤보로 사지 않은게 후회스럽더라고요. 아내는 이날 먹은 것들 중에 원픽으로 뽑을 정도였어요. 장홍김밥 꼭 드셔보세요.

저희가 갔을 때가 금요일 오후 2시 40분경이었는데 약 15분 정도 기다려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기다리지 않으려면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게 좋아요. 기다리는 동안 2층에 있는 하나로마트에 가서 필요한 식재료들을 구입했어요.

오징어난전 10,14호 거성호

주소 : 강원 속초시 설악금강대교로 228 14호 거성호
아침 6시~20시(해질 때까지)

속초 오징어난전 동명항 14호 거성호 양미리 도루묵 오징어회

지난 주말 2박 3일 속초여행 다녀왔어요. 지난달에 다녀오고 딱 한달만에 다시 찾았어요. 가기 전에 동명항 오징어 난전을 꼭 가보리라 다짐하고 낮술을 하기 위해 찾아갔어요. 속초 오징어난전

sokkup-nori.kr

원래 오징어회 포장은 계획에 없었지만, 회를 포장하러 가는 길목에 오징어 난전이 있어서 포장해서 가기로 결정을 했어요. 주차장은 무료에요. 작년 11월에도 방문했던 10,14호 거성호로 바로 갔어요. 작년에 갔을 때 오징어회를 포를 떠서 내주셔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또 가게 되었어요.

오징어 시세는 기본 3마리에 25,000원이에요. 전부 회를 떠도 되고 오징어통찜으로 해도 되고 원하는 걸로 요청하면 돼요. 저희는 1마리는 통찜, 2마리는 회로 요청을 드렸어요. 다른 곳은 한산했지만, 이곳은 낮부터 만석이더라고요. 해 뜨는 아침 6시부터 해지는 저녁 8시까지만 영업을 하신다고 해요.

오징어는 한 마리는 채를 썰고 한마리는 포로 떠 주셨어요. 그리고 이곳만의 특제소스가 있는데 바로 참기름+마늘 소스에요. 포장하실 때 이것도 꼭 챙겨달라고 하세요.

통찜은 식어서 그런지 약간 아쉬웠어요. 통찜은 식당에서 바로 쪄서 먹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청호활어회 센터 회포장 - 나룻배

주소 : 강원 속초시 설악금강대교로 67 나룻배

속초 청호 활어회 센터에서 회포장해서 숙소에서 먹기

속초까지 왔으니 해산물을 안 먹을 수 없겠죠. 속초에는 회를 뜰 수 있는 시장이나 항이 많아요. 대포항, 외옹치항, 속초중앙시장, 청초활어회센터 등이 있어요. 밖에서 먹을까 하다가 그냥 회포

sokkup-nori.kr

청호활어회센터는 속초에 갈 때마다 들리는 곳이에요. 속초수산시장에서 회를 떠도 되지만 뭔가 번잡스럽고 사람이 많아서 선택하게 됐는데 갈때마다 만족도가 높아요. 주차장도 넓고 무료에요.

들어가자마자 고민 없이 매번 갔던 12호 나룻배로 갔어요. 사장님께서 친절하시고 양도 많이 주셔서 찾게 되는 거 같아요.

이번에는 자연산광어와 뱅에돔을 5만원에 구입을 했어요. 그리고 멍게 3개, 1삼 1개, 전복 2개를 서비스로 챙겨 주셨어요.

회를 구입하면 옆에서 따로 떠주는 구조에요. 비용은 횟값의 10%를 내면 돼요. 총 55,000원에 구입을 했어요. 회가 무려 두판이 나왔더라고요. 20분 정도 가야된다고 말씀 드리니 아이스박스를 따로 챙겨주셨어요.

속초시장에서 포장해온 다양한 음식들로 장모님의 생신상을 차릴 수 있었어요. 오징어순대는 다시 기름에 데우고, 밥을 해서 광어초밥도 만들었어요. 하나로마트에서 사온 소고기로 미역국도 끓이고 쌈야채와 함께 회도 싸먹었어요. 하나하나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소노펠리체 델피노는 취사도 가능하고 전자레인지도 있기 때문에 이렇게 포장을 해서 오면 조금 더 푸짐하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요. 굳이 식당에서 먹지 마시고 다양한 음식 포장해서 숙소 안에서 드셔보세요.